MY MENU

회장 인사말

한국스포츠사회학회 회장 권 순 용

최근 한국의 스포츠는 COVID-19 팬데믹과 4차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시대적 변화로 전례 없는 도전과 요구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 학회 또한 다양한 대내외적 도전과 기회가 교차하는 시대적 전환기에 있습니다. 이제 전통적 의미의 스포츠와 사회학의 개념 범주는 그 안팎 구분의 고착화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포츠사회학은 다학제, 융복합 연구 트렌드를 리드하는 선도적 유연성을 강조하고, 분업과 협업의 조화, 다양성으로 하나 되는 비전을 지향해야 합니다.

한국스포츠사회학회는 시대적 도전과 요구에 적극적이고 지혜롭게 대응하고자 합니다. “모두가 함께 만드는 활기찬 학문공동체”의 비전을 실현하고 공공지성을 리드하는 소통과 화합의 청사진을 만들어야 합니다. 더욱 비상하는 날개를 갖출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께서 새로운 도약의 출발점에 회원 여러분께서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스포츠사회학의 학문적 선도역량을 굳게 믿고 있습니다. 스포츠사회학 지적 공동체의 사회발전을 위한 역할과 사회적 책무에 자랑스러운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냉철하고 심도 있는 이론적 성찰, 뜨거운 감성과 지혜에 기반한 현실 문제 해결을 도모하는 학회의 모습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시대적 요구에 ‘응답하는’ 스포츠사회학의 가치를 실현하고, 공공지성의 플랫폼으로서 정체성을 제고하며, 학회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공유하고 홍보하겠습니다.

학회의 내실을 다지고 외연을 확장하기 위한 발판으로 소통과 화합의 토양을 구축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비공식 학술 및 친목 교류의 기회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소통 방식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대면-비대면을 교차하여 우리 학회의 집단지성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고 확장할 수 있는 현실적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국내 외 유관 학회와의 학술교류를 추진하고 그 선도적 역할을 위한 자리매김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의 공공지성을 리드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에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스포츠사회학회 회장 권 순 용